제주삼다수,삼다수marketing 전술,생수시장,생수시장marketing ,국내생수시장,삼다수marketing > 솔루션,해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솔루션,해법

제주삼다수,삼다수marketing 전술,생수시장,생수시장marketing ,국내생수시장,삼다수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8 20:22

본문




Download : 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docx

Download : 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docx( 85 )






설명



삼다수, 그 무한한 가능성

목 차

조사동기와 목적

내부環境
1. 기업연혁
2. 내부구조
3. 보존 環境과 特性(특성)
4. 삼다수의 advantage
5. 맛있는 물의 조건과 제주 삼다수
6. 물의 경도와 제주 삼다수
7. 삼다수의 생산공정
8. 삼다수의 4Ps

외부環境
1. 국내 생수 시장의 역사
2. 국내 생수 시장의 present condition
3. 경쟁사 분석

새로운 마케팅 전략(strategy)
1. STP전략(strategy)
2. 4ps 전략(strategy)
3. Swot 전략(strategy)
조사 동기와 목적
언제부터인가 물을 사먹는 일이 일반적인 일이 되었다. 바쁜 생활 탓에 물을 사먹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環境오염 때문에 실질적으로 마실 수 있는 물이 줄어든 결과이기도 하다. 또한 수돗물, 정수기에 대한 불신 때문에 물을 사먹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검증된 물에 대한 욕구와 기능성 생수의 소비가 늘어난 것도 급격한 생수시장 증가의 원인이 된 것이다.
이러한 물을 사먹는 일이 습관화 되면서 생수시장은 점점 커지게 되었고 습관적 소비재로써 장기적으로도 큰 가치를 지닌다. 따라서 현재 수많은 업체들이 앞다투어 경쟁하고 있다.
우리는 생수를 사먹는 일이 잦은 대학생이자 소비자로써 시판되는 생수의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점차 확장되는 생수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이번 텀 프로젝트의 주제를 생수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시판되는 생수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주삼다수’를 조사대상으로 삼았다.
이 조사를 통하여 국내 생수시장의 성장과정과 특징, 그리고 제주삼다수와 그에 경쟁하는 타사의 생수들의 시advantage유율과 특징을 알아볼 것이다. 또한 더 나아가서 우리가 제주삼다수의 CEO라 가정하고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strategy)을 구축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내부 環境
1. 기업 연혁

94년 12.21 공사설립인가 및 정관승인
95년 03.09 법인 설립등기
96년 11. 먹는 샘물 공장 착공
98년 01. 제주삼…(To be continued ) 다수 공장준공
98년 02. 제주삼다수 제품생산개시
98년 03. 제주삼다수 시판개시
98년 03.13 탐라영재관 신축공사 착공
98년 04. 제주삼다수 미국FDA 및
Japan 후생성 수질검사 합격
99년 06.28 제주도광역폐기물소각시설
99년 11 제주삼다수 수출 100만불돌파
01년 매출액 200억원 달성
03년 국내 먹는 샘물 PET 시장 점유율 1위
04년 매출액 326억원 달성
05년 7 2005년도 2분기 국내 100대 브랜드에 제주도지방개발공사의 ‘제주 삼다수’ 91위
- 브랜드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스톡2005
06년 ‘제주 삼다수 녹차’ 출시
2006대한민국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생산혁신부문 최우수상

2. 내부 구조
▶사업 구조 제주도 지방 개발 공사의 생수 생산과 농심의 생수 유통판매 구조
농심은 수입 생수 VOLVIC과 함께 생수시장에 진입
수입생수의 비싼 가격으로 외면받아 결국 1996년 사업을 요약하게 된다
제주도 지방 개발 공사는 1998년 2월 생수를 생산하기 처음
전국적인 유통망의 부재로 인해 초기지역에 국한됨
☞ 제휴 :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생수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PET생수 시장
1위를 유지하며 크게 선전하고 있음

▶조직 구조 - 공기업으로써의 특징 -
제주 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도지방개발공사는 공기업으로써 영리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제주도민의 이익과 사회복지에도 관심을 기울인다.
1994년에 제주도로부터 설립인가 승인 받은 후 임기마다 CEO가 바뀌는 체제를 갖추어 공기업의
새로운 모델 제시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또한 지방공사로써 처음으로 주력상품부서 신설(연구개발 및 관리부분연계)한 점도 눈 여겨 볼 만하다.
3.보존 環境과 特性(특성)
제주 특별 자치도는 신생대 제3기에서 제4기초의

제주삼다수,삼다수marketing 전술,생수시장,생수시장marketing ,국내생수시장,삼다수marketing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1_.gif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2_.gif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3_.gif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4_.gif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5_.gif ,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_doc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 , 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제주삼다수 삼다수마케팅전략 생수시장 생수시장마케팅 국내생수시장 삼다수마케팅




순서

제주삼다수,삼다수marketing 전술,생수시장,생수시장marketing ,국내생수시장,삼다수marketing

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솔루션,해법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leanenerg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