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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8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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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웅진코웨이 유럽 진출전술
(유럽 정수기시장, 그 가능성에 대하여)
목 차
Ⅰ. 기업 intro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2. Blue Gold란 무엇인가
3. 왜 일조상사는 유럽을 택했는가
Ⅱ. 목표(goal)시장 진입 전술
1. SWOT
2. 경쟁자 分析(분석)
3. 소비자 分析(분석)
4. STP
Ⅲ. 마케팅 전술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Ⅳ. 수익성 分析(분석)
참고 자료

Ⅰ. 기업intro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environment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culture,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定義(정의) 과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 定義(정의) 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


웅진코웨이 유럽 진출전술
(유럽 정수기시장, 그 가능성에 대하여)
목 차
Ⅰ. 기업 intro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2. Blue Gold란 무엇인가
3. 왜 일조상사는 유럽을 택했는가
Ⅱ. 목표(goal)시장 진입 전술
1. SWOT
2. 경쟁자 分析(분석)
3. 소비자 分析(분석)
4. STP
Ⅲ. 마케팅 전술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Ⅳ. 수익성 分析(분석)
참고 자료

Ⅰ. 기업intro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environment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culture,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定義(정의) 과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 定義(정의) 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세계 일류의 웰빙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였다.

그 결과 현재 5개 해외 현지 법인과 1개 지사, 네덜란드의 물류기지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2009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녹색경영에 중점을 둔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진정한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생활environment기업,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사업현황 - 회원 수 추이
2) 사업영역
웅진코웨이는 environment가전(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을 기반으로 건강가전(이온수기, 스킨케어시스템), 욕실가전(비데, 연수기), 리빙가전(주방가구, 식탁, 키친시스템 디자인)에 이르는 제품들을 差別(차별) 화된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3) 영업현황
- 국내 : 1988년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인 렌탈…(투비컨티뉴드 ) 서비스와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해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점(長點)유율과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2009년 말 매출액 기준 렌탈 매출 비중이 58%에 이를 만큼, 렌탈 사업이 명실공히 웅진코웨이의 가장 큰 역량이자 성장 원동력이다.

웅진코웨이는 렌탈 하우스의 개설과 각 종 마트에 입점함으로써 판매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 또한, 웅진코웨이가 가지고 있는 核心(핵심) 역량과 연계된 사업진출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에도 힘쓰고 있다

- 해외 : 웅진코웨이는 5개의 현지법인(미국, 日本 , China, 말레이시아, 태국)과 1개의 지사(홍콩), 그리고 1개의 물류기지(네덜란드)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법인을 통해, 현지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개발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2009년 69개국에 각종 제품을 수출하였으며, 100억 원의 수출을 기록했다. 2xxx년에는 2009년 대비 160% 성장한 260억 원의 매출을 목표(goal)로 하고 있다
2. Blue gold란 무엇인가
모드 발로 토니 클라크가 2002년도에 발간한 Blue Gold의 책이 있다 이 책의 내용은 Black Gold 즉 20세기에 세계를 흔들어 놓을 정도로 막강한 힘을 가진 자요인 석유 산업에서 Blue Gold 의 시대 즉 물 산업 시대가 온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물 또한 다른 유한자원이라는 것이다. 바닷물이나 남극, 븍극 지방의 얼음 또는 우리 손에 닿지 못하는 지하에 존재하는 물의 빼고 사람이 식수로 가능한 민물은 모든 물에 0.5%이라는 것이다.

더 나아가 산업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 되고, 농업 생산이 증가하며,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물 사용이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그린다면 물 고갈은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런 블루골드에 대비하는 한국 기업인 웅진 코웨이를 우리의 타겟으로 하였다.

우르술라 플랭클린은 “새로운 적은 사람과 대자연이며 새로운 점령 대상은 공동재산이다” 라고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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