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레포트1




Download : 신종플루 문제점과 대책hwp




Download : 신종플루 문제점과 대책hwp( 72 )





신종플루##바이러스##세균##국가문제##신종인플루엔자

신종플루 문제점과 대책




설명

1. 세계를 덮친 바이러스의 침공
2. 신종플루의 실체 분석과 유행실태(實態)
3. 신종플루 확산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4. 신종플루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

레포트


순서

신종플루 확산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에 대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세계를 덮친 바이러스의 침공
공상과학영화에서 보던 일이 우리 앞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남미 쪽에서 발생한 신종인플루엔자가 삽시간에 전 지구를 강타하고 있으며 특히 북반구에서 계절이 겨울로 접어들면서 그 유행의 속도는 가히 공포 그자체로 규정지을 수 있을 듯하다. 이미 남미 쪽에서 사망자를 최초로 발생한 신종 플루의 위력이 우리에게까지 확산되고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하루 감염자수가 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지금 사망자도 삽 십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정부에서도 오월 주의단계로부터 7월 경계단계로 격상한 후에 이제 대유행을 의미하는 심각단계를 고려하고 있다는 기사가 종종 나오고 있으며 아마도 관계정부당국의 회의를 거쳐 이를 대유행 단계로 규정짓고 그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실행할 것으로 여겨진다. 단순히 바이러스의 대유행이라기보다는 다양한 언론의 공포스러운 짐작으로 인하여 곳곳에서는 그 수준의 심각성이 과대로 포장되는 측면도 있어 더욱더 스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확히 말하면 원인이나 실체가 아직 규명되지 않은 열병으로서의 신종 플루에는 아직까지 명확한 발생원인이나 정확한 대책이 보고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 솔직한 진단이라고 여겨진다. 어쩌면 매우 단순한 열병의 바이러스로 그 전파속도만이 매우 빠른 그런 유형일수도 있거나 아니면 면역체계가 부실한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매우 가공할만한 바이러스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나친 공포를 가지고 이 문제를 접근할 필요는 없을 듯하다. 어차피 우리에게 주어진 현실이라면 이를 좀더 의연하게 대처하고 대응해 가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 하면서 가장 효과적으로 이 문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일수 있기 때문이다. 분명히 진단할 수 있는 것은 가공할만한 바이러스의 공포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적과 작게는 우리나라가 크게는 지구 전체가 직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보이지 않는 적에 대항하여 굳건한 의지와 준비 그리고 마음가짐을 가지고 극복해나가야만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필자는 이러한 신종플루에 대한 실체의 분석과 그간 신종플루가 진행되어온 실태 그리고 이에 따른 문제들을 제시하고 이미 확산속도가 대유행에 다다랐지만 이의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과 극복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신종플루의 실체 분석과 유행실태
먼저 신종 플루의 실체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신종플루는 정확하게 규명된 인플루엔자인가? 필자는 단연코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다. 그 바이러스의 정체에 대한 명확한 규명이 없이 지금 일종의 호흡기나 대기를 통해 전파되고 있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나 인플루엔자라고 밖에 규정할 수가 없다. 그 전파의 속도가 지금까지 인류가 당면한 바이러스의 종류 중에서 특이할 정도로 매우 신속하게 전파되고 있다는 것만이 사실로 규명될 수 있는 신종플루에 대한 진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이외에는 아무것도 규명되지 않은 그러한 인플루엔자일 뿐이다. 필자가 이렇게 규정하고 있는 것은 그 근거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현재 처방되고 있는 신종플루에 대한 처방약으로써 타미플루를 처방하고 있는 것은 일종의 모순된 처방이다. 이미 타미플루는 새로운 인플루엔자가 발생되기 이전에 이미 일부의 제약사에서 미래에 보이지 않은 인플루엔자의 확산에 대비하여 제조된 약품이다. 그리고 신종플루가 대유행의 단계를 지나면서 이 약품을 처방하고 있다는 점은 신종플루의 유전적 인자를 정확히 규명하고 한 것이 아니라는 명백한 증거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명백한 증거 이외에도 타미플루의 처방을 한 이후에 현재로서는 면역체계가 조금 약한 사람들의 경우는 바로사망으로 이어지는 점이나 이제는 전혀 건강한 사람의 경우도 타미플루를 처방받고서도 사망에 이르는 결과들을 종합해 본다면 타미플루 자체가 새로운 형태의 신종플루에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이르는 약품이 아니라는 것이 현재의 신종플루와 관련된 실체적 내용에 가깝다고 할 것이다. 오히려 이러한 부정확한 타미플루의 처방이 오히려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여 굳이 처방하지 않아도 될 사람 즉 처방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결국은 사망에 이르게 한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도 드는 것이 사실이다. 결론적으로 하나의 열병의 형태인 신종플루의 실체는 규명되지 않고 지금 세계적으로 처방이 이루어지는 현상은 어쩌면 매우 잘못된 신종플루에 대한 진단과 대책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실체의 명확한 규명을 통한 범세계적 대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