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자료

콩알만한 작은 개

banana milk report




Download : 콩알만한 작은 개.hwp




Download : 콩알만한 작은 개.hwp( 76 )








설명



콩알만한 작은 개




순서



콩알만한 작은 개

[동화는 내 친구 고학년 시리즈 22]

햇살과나무꾼, 사토 사토루 저/햇살과 나무꾼 역 | 논장 | 2001.08.15
콩알만한 작은 개를 읽고 나는 강아지를 참 좋아하는 사람이였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개라면 질색을 하게 되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는 이 책의 내용이 참 사랑스러운 이야기다. 동심의 순순한 상상력을 느끼게 하고, 어려웠지만 따뜻했던 시절의 향수를 생각나게 만든다. 현실에 발을 붙이고 있지만, 마음 한구석에서는 영원히 믿고 싶은 그런 세계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건 왠지 흐뭇한 것 같다. 사람들에게 잊혀졌던 코로보쿠로들이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서 키다리씨를 만나게 되었던 전작 <나의 작은 산에서 생긴 일>에 이어지는 이번 이야기는 좀 많은 시간이 흘러 키다리씨와 엄마선생 그리고 그의 딸 말괄량이가 등장하며, 연락원 밤나무 처사가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조금씩 서로의 생활들을 더 많이 공유하게 되는 그들이 이야기를 엿보는 것은 참 행복했다.


작가의 말처럼 믿지 않으면 아무 의미도 없을 이야기겠지만, 작은 믿음이 있다면 어느 날 문득 떠오르는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서로를 신뢰하고 아끼지만 아직은 자신들의 존재를 확실히 드러낼 수 없는 그들은 키다리씨네와의 생활을 통해서 점점 더 많이 자신들의 문명을 만들어간다. 키다리씨는 자신들이 죽은 후에도 그들에게 도움을 주는 아군을 만들어주기 위해 그들과의 만남을 이야기로 기록하고, 이를 본 코로보쿠로들도 자신들의 이야기를 쓰고 글로 남기려고 한다.


연락원 겸 코로보쿠로의 신문을 만들게 된 바람돌이 밤나무 처사와 호두나무 처자의 알콩달콩한 이야기와 다른 코로보쿠로들의 모험도 흥미롭다. 특히 옛날에 기르던 작은 개의 흔적을 추적해 나가는 과정은 흥미롭다. 마지막에 발견된 개의 소식과 처음 발간된 그들의 신문,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해서 따뜻한 선물이 오고 가는 이야기는 그 작은 나라 사람들의 이야기만큼 우리가 잊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 준다. 서로를 배려할 줄 알고, 아끼며 함께 해 나갈 수 있는 그들의 멋진 우정이 정말 부러울 따름이다.



콩알만한 작은 개 줄거리##콩알만한 작은 개 독후감##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

숙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