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자료

지도자의 조건

banana milk report




Download : 지도자의 조건.hwp




Download : 지도자의 조건.hwp( 70 )








순서

지도자의 조건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 감상문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도자의 조건’을 사고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책표지의 색깔이었다. 빨간색의 표지는 강렬한 인상을 주었고 관심을 끌기 충분했다. 이제와서 생각하건대 책을 어떻게 하면 더 싸게 살 수 있을까하고 고민했던 내가 부끄럽게 느껴진다. 내가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들의 가치를 돈으로 평가하고 깎으려고 했다니 내가 참 어리석게 느껴진다.
처음 ‘지도자의 조건’이라는 제목을 봤을 때는 조금 거부감도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다른 책들과 어떻게 다를까 하는 단순한 궁금증만이 있었을 뿐이다. 사실 내가 책을 읽었으면 얼마나 읽었다고 이런 생각이 들었는지 모르겠다.
책을 다 읽고 뒤늦게 차례를 봤는데 차례를 보니 내가 책에 집중할 수 있는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았다. 1장은 지도자를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소개하였다. 1장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어떤 유형이 사람인지 계속해서 고민했었다. 나는 과연 꿈을 지닌 사람인가?, 공정한 사람인가?, 용서하는 사람인가? 이렇게 나를 다른 지도자들과 비교하면서 내가 과연 훌륭한 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했다. 그러던 중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이 났다. “과거의 모든 지도자들은 사람이다.” 라는 말씀이셨다. 예수님을 제외하고 열두제자나 책에서 나오는 처칠수상, 카이사르, 나폴레옹 등 모두 사람이라는 것이다. 물론 그들과 같은 조건의 같은 상황은 아니지만 같은 하나님의 피조물로써 우리의 가치는 같다는 것이다. 그 지도자들이 단순히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내가 목표하고 이루어야 할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나에 대한 고민을 1장에서 했었다면 2장과 3장은 지도력 즉, 지도자가 갖추어야 하는 일종의 기술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설명



숙제자료



지도자의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