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레포트2

유전공학과 유전식품

banana milk report




Download : 유전공학과 유전식품pptx




Download : 유전공학과 유전식품pptx( 83 )





유전공학과 유전식품



유전공학##유전식품##식물유전공학##식물유전공학 문제점##식물유전공학 한계##동물유전공학##동물유전공학 문제점##GMO 생성과정##GMO 안전성


순서

유전공학과 유전식품

레포트

유전공학과 유전식품

유전공학(genetic engineering)
유전공학?
?유전공학(genetic engineering)이란 DNA를 목적에 따라 적절히 조작하여 유전물질을 개조시키는 과정이라 정의할 수 이다. 즉, 생물계를 이용하여 물질을 생산하는 생명공학의 한 부분이다.
Ex) 토감(토마토+감자), 무추(무+배추), 스누피, 돌리 등등
식물의 유전공학
식물의 유전공학의 희망:
식물의 광합성원리와 그 핵심인 엽록소에 유전공학을 융합시키면 사시사철 꽃피는 나무를 창조할 수 있고 매달 12가지 과일을 맺는 나무를 창조할 수 있으며, 여기에 물과 빛의 근원을 융합시키면 쌀과 사과를 원하는 성분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한 인공엽록소를 발견하면 100% 빛을 흡수하는 태양전지를 만들 수 있고, 식물들이 뿌리에서 끌어 올린 물을 상온(22도)에서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는 메커니즘을 발견하면 수소연료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식물들이 인간이 만든 이산화탄소를 가져가 수소와 합성하는 메커니즘을 발견하면 나무에 이산화탄소를 저장시켜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식물들에 유전공학을 적용하면 제초제에 강한 식물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품종개량은 물론 다양한 물질과 약물도 만들 수 있으며, 환경을 청소하는 식물도 창조해낼 수 있다.
식물에 초록형광단백질의 원리를 융합시키면 7가지 무지개 색을 발하는 식물들을 만들어 휘황찬란하고 친환경적인 풍경을 가진 도시를 건설할 수 있고 바이오테러를 사전에 감지하는 독아재비 감지식물(Sentinel Plant)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장미에 유전공학을 가하면 파란장미뿐 아니라 7가지 무지개 장미를 창조할 수 있다.
거미줄의 유전자를 감자나 옥수수에 융합하면 꿈의 섬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간편한 갑상선질환 진단기술 개발! :: 네이버 뉴스
기존 식물유전공학의 문제와 한계
기존의 식물유전공학기술: 시간집약적 과정이 필요.
-그 이유는 목표로 하는 유전변이를 식물의 유전자에 전달하는 방법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간의 난자와 체세포를 이용해 줄기세포를 찾아내거나, 바이러스를 이용해 유전자를 세포에 주입해 줄기세포를 찾아내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변화를 가진 하나의 정확한 식물을 만들기 위해 수천가지 아니 수만 가지의 실험을 해야한다.
이는 시간 낭비이고 비용의 낭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