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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비교 광고의 definition
비교 광고의 유형 및 事例(사례)
3. 비교 광고의 영향요인
4. 비교 광고에 대한 수용자 태도 효능모델
5. 비교 광고 효능에 대한 연구들


1. 비교 광고란 무엇인가?

FTC (Federal Trade Commission)

: 비교 광고는 객관적으로 측정 가능한
속성이나 가격에 근거하여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는 광고이며, 제품명이나
일러스트레이션, 혹은 여타의 특정한 정보를
통해 여러 브랜드 중 특정 브랜드를
특징화시키는 것.

(1) 비교 광고의 배경

경제위기 이후->광고 경쟁 심화->비교광고 대두

미국) 1972년 TV광고에서 허용
우리나라) 1995년 TV광고 허용

(2) 비교 광고 규제
과거) 독점 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
- 자사의 불리한 부분도 비교

현재) 비교 표시, 광고에 관한 심사 지침
2001년 9월 1일
자사의 유리한 부분만 비교
→실질적 비교 광고 시대 도래
비교 대상, 비교항목, 비교조건과 방법 등
세부처리 기준 구체화
비교 광고 활성화

* 비교 광고 규제 사례
11번가 광고
확인되지 않은 내용
부적절한 비방 광고

2. 비교 광고의 유형 및 사례
비교 광고의 유형

1. 간접 비교 광고
사례) 펩시(Pepsi), 해지스 광고
2. 직접 비교 광고
사례) 고려대학교 광고

1. 간접 비교 광고
절대적 비교
: 최고, 최상 등의 표현 사용
→자사 제품 강조

- 포괄적 비교
: 비교 대상을 암시→ 경쟁사 추측
자사의 자체적 우수성 강조
비교 광고의 70%





비교광고의 定義(정이)와 유형, 사례(instance) 및 비교광고 영향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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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비교광고의 定義(정이)와 유형, 사례(instance) 및 비교광고 영향요인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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