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레포트3

화상 환자

banana milk report




Download : 화상 환자hwp




Download : 화상 환자hwp( 62 )






설명

서론

본론
1.화상
(1) 화상의 정의
(2) 화상의 원인(原因)
(3) 화상의 범위
2. 화상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
(1) 치료 과정상의 어려움
(2) 화상 정도가 심한 환자가 경험하는 심리 정서적인 어려움
(3) 사회복귀 및 재활의 어려움
(4) 경제적인 어려움
3. 화상환자가 겪는 상황과 그에 따라 해야 할 간호

결론


화상 환자



레포트



화상환자##화상환자의어려움##화상환자간호##화상치료

[ 서론 ]
자신의 인생을 영화 한 편이라고 말하는 이지선씨. 2000년 , 주인공 이지선씨는 스물세 살 먹은 평범한 여대생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7월 20일에 그녀의 오빠와 함께 탄 차가 신호를 기다리며 서 있는데 뒤에서 술에 만취한 운전자의 차가 그들의 차를 향해 돌진한 것입니다. 차에서 불이 나기 시작했고 정신을 차린 오빠는 기절한 채 불길에 휩싸여 있는 동생을 꺼낸 후 자기 옷을 벗어 불을 껐습니다. 그리고 몇 분 지나지 않아 차는 폭발했습니다.
주인공이 정신을 차리고 깨어나 보니 병원 앞. 앞은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립니다.
그녀는 전신의 55%에 3도 중화상을 입었습니다. 의사들은 그녀는 살지 못할 거라고 합니다. 설사 살게 되더라도 사람 꼴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옥 같았던 2개월간의 중환자실 생활과 다섯 차례에 걸친 피부 이식수술 후 7개월 만에 그녀는 집에 돌아옵니다. 하지만 집에 왔다는 감격도 잠시, 그녀는 피부가 당기는 새로운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피부가 당겨 고개는 자꾸 오른쪽으로 돌아가고 척추도 조금 휘었습니다.
그녀의 두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여덟 손가락은 한 마디 정도씩 절단 되었습니다. 오른손은 거의 쓰지 못합니다. 그녀는 이제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3급 장애’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얼굴을 심하게 다쳤습니다. 어디에도 예전 그녀의 얼굴은 없습니다. 그녀는 거울을 보지 않습니다. 가끔씩 사물에 비치는 외계인 같은 모습에 깜짝 놀라곤 합니다. 주인공은 아이들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젠 그녀의 얼굴을 본 아이들은 화들짝 놀라 도망쳐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없습니다. 그녀는 조금 서글퍼집니다.
어느 토요일 저녁, 그녀는 안경을 낀 채 텔레비전을 보고 있습니다. 안경 없이 보았던 것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그렇게 웃다가 그녀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더 이상 평범한 스물세 살짜리 여대생이 아닌 것을 깨닫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녀는 더 이상 평범 하지도 않으며 이전과는 다른 꿈을 꾸어야 합니다. 주일 예배에서도 그녀는 속이 상합니다. 혹시라도 남이 볼까 봐 모자에 가면까지 쓰고, 흐르는 침 때문에 입에는 수건을 문 채 웅크리고 앉아 있는 현실이 혹시나 꿈은 아닐까.. 내가 아주 긴 악몽을 꾸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