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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행정가의 자질과 능력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행정가가 소유한 지식과 기술의 전문성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달체계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조직되느냐를 결정하게 되며 서비스 전반적인 개선의 여부도 행정가의 역할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기관을 통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질에 대한 책임 역시 행정가에게 있다고 하겠다. 본론에서는 사회복지행정에 대해 일반적인 개요에 대해 살펴본 후 사회복지행정가의 역할을 중점으로 다루어보고자 한다.

또한 사회복지행정가가 가져야 할 요소와 사항을 토대로 하여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대한 전망에 따른 향후 과제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Ⅱ. 사회복지행정의 개관
1.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사회복지행정을 “사회복지정책을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사회복지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조직구성원의 협력적인 활동의 체계와 과정”으로 정의하고자 한다. 이러한 사회복지행정의 개념 정의는 다음과 같은 독특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첫째, 사회복지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인적∙물적 자원을 관리하는 과정이다. 어떠한 조직도 그 존립의 근거와 설립취지가 있게 마련이다. 이러한 것은 조직의 목표로 수렴된다. 사회복지조직의 행정도 특정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자원과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Ⅲ.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기능
1. 전문가 역할의 개념규정
1)중개인으로서 사회복지사 : client를 적절한 인간서비스와 자원에 연결
①client의 욕구를 확인하고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동기와 능력을 사정하며 그들이 가장 적합한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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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가 역할과 자질




설명

Ⅰ. 서 론
Ⅱ. 사회복지행定義(정이) 개관
1. 사회복지행定義(정이) 定義(정이)
Ⅲ.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기능
1. 전문가 역할의 定義(정이)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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