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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제2장 데이터 표현 [1] 수치데이터 1. 진법 (1) 수와 숫자 ① 수(number): 그 수를 의미하는 기호인 숫자로서 나타냄 ② 수는 하나의 정의 이고 이것을 인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숫자로서 나타냄 (2) 진법 ① 진법의 정의: 수를 숫자로서 나타내는 방법으로 특히 숫자의 위치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법 ② 가중치: 기수의 승수를 이용하는데 기수는 2 이상의 양의 정수 ③ r진법 - 기수가 r(r≥2)인 경우의 진법을 r진법이라 함 - r진법에서는 r개의 숫자(0, 1, 2, ..., r-1)로서 수를 표현하는데, r진법으로 표현된 수를 r진수라고 부르고 r진수임을 나타내기 위해 r진수 오른쪽 아래에 기수 r을 표기 - 2진법은 2개의 숫자(0,1)로서 수를 표현하는데 가령 2진수 1010.012는 다음과 같이 표기 1010.012 = 1 X 23 + 0 X 21 + 0 X 2-1 + 1 X 2-2 = 8 + 0 + 2 + 0 + 0 + 0.25 = 10.2510 - r진법으로 표현된 r진수 N은 정수부분이 n자리, 소수점 이하 부분이 m자리라 할 때 다음과 같이 표현됨 N = (an-1 an-2…a0 ? a-1a-2…a-m)r = an-1rn-1 + an-2rn-2 + … a0r0 + a-1r-1 + a-2r-2 + … a-mr-m = 23page시그마기호 akrk(0≤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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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논리회로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제2장 데이터 표현 [1] 수치데이터 1. 진법 (1) 수와 숫자 ① 수(number): 그 수를 의미하는 기호인 숫자로서 나타냄 ② 수는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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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제2장 데이터 표현 제3장 부울대수와 논리게이트 제4장 부울함수의 간소화 및 구현 제5장 조합논리회로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번호 제목
8864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지history회복지론 공통] 교재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지history회복지실천의 모델인 로스만의 모델, 웨일과 갬블의 모델, 테일러와 로버츠의 모델에 대해여 각각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하고, 이상의 세 가지 모델을 비교하시오. 레포트(report)
8863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E형]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기오 report
8862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E형]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리포트
8861 2011년 1학기 기초한자 기말시험 핵심체크 레포트(report)
8860 교육심리학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보고서
8859 교육심리학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report
8858 정신건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레포트
8857 정신건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report
8856 조직행위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리포트
8855 일본학원서강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레포트(report)
8854 유아동작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report
8853 교과교육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보고서
8852 국문학개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레포트(report)
8851 국어학개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리포트
8850 대중영화의이해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report
8849 정보통신망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레포트(report)
8848 알고리즘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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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46 데이터베이스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보고서
8845 청소년활동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리포트